Today
Total
Archives
04-27 14:59
관리 메뉴

tony9402

1. Github 시작하기 본문

기타/Github

1. Github 시작하기

ssu_gongdoli 2018. 12. 25. 21:56
반응형


Github은 오픈 소스 코드 저장소이다. Git이라는 있지만 Git과 차이점은 Github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고, Git은 텍스트 명령어 입력 방식이다. 


Github과 Git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면 되겠다.


Github  :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백과(한국어), 위키백과(영어)

Git       :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백과(한국어), 위키백과(영어)


Github은 혼자 프로젝트하거나 팀 프로젝트할 때 유용적이다. 깃허브를 잘 활용하면 소스코드를 저장하여 모든 팀원들이 쉽게 공유,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수정하는 것이 다 기록에 남아 수정 전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쉽게 돌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ithub에 회원가입 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된다.


다음달에 소모임에서 하는 세미나에서 부원들한테 깃허브에 대해 설명하려고 만들었는데 이거 올리는 시점에 안경잡이개발자(나동빈)님께서 유투브에 Git관련 영상을 딱 올리셨는데 저보다 더 자세히 알려주시니 한번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전 부원들을 맞춰서 블로그를 올리기 때문에 부족한게 많습니다.)


나동빈님 유투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rhP5pseOJc0


(2018.12.26 10:50 추가) Git이 등장한 배경과 Git의 장점에 대한 나동빈님의 강의가 있으니 여기도 참고하면 되겠다.


1. Github홈페이지에 접속하기

https://github.com 에 접속한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Sign Up을 클릭하면 된다.





2. 회원가입(Sign Up) 진행하기

아래 빈칸에 알맞게 넣으면 된다.

여기서 학교 이메일이 없는 경우는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된다. 대학생들은 학교 이메일로 넣으면 학생 혜택을 받을 때 학교 이메일을 통해 혜택을 받기 때문에 처음 등록할 때부터 학교 이메일로 만들면 편하다.



그 다음은 그냥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된다. (Free가 체크 안되어 있다면 Free에 체크를 하자)



그 다음은 체크를 하고 Submit을 해도 되지만 귀찮으면 Skip하자.



그러면 Sign Up이 다 끝났다. Submit이나 Skip this step을 누르면 다음과 화면이 나오면 정상으로 Sign Up이 된 것이다.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에 들어가서 이메일 Verify하면 된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학생팩을 받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하겠다.

반응형

'기타 > Git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Github Desktop을 이용해보자.  (0) 2019.01.15
Visual Studio에서 Github연동하기  (2) 2019.01.03
2. 깃허브 학생팩(Education) 신청하기  (0) 2018.12.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