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Archives
04-27 20:39
관리 메뉴

tony9402

3. Github Desktop을 이용해보자. 본문

기타/Github

3. Github Desktop을 이용해보자.

ssu_gongdoli 2019. 1. 15. 03:22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Github에서 Github Desktop을 다운 받는 방법과 Clone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자신의 Profile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이 창이 뜰 것이다. 여기서 초록색 버튼인 New를 누르자.



2. 프로젝트 이름에 영어로 넣자. 또한 이 Repository를 Public으로 할껀지 Private으로 할껀지 체크하면 된다. 그 밑에 Readme에 대한 체크를 하라는게 있는데 이는 Repository에 대한 설명을 쓰면 되는 공간이다. 하지만 Readme는 md(markdown)으로 작성한다. markdown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구글링하면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3. 위에 작업을 다 하고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장면이 뜬다. 여기서 Set up in Desktop을 누르자.



4. Set up in Desktop을 눌렀는데 이 창이 안뜨는 사람은 여기에 들어가면 된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저 버튼을 눌러 다운 받자. (나는 Whale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아무 창이 안떠 직접 주소를 입력해 들어갔다. 다른 사람들은 아마 9.번과 같은 창이 뜰껀데 설치안한 사람들은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고 이미 설치한 사람은 프로그램이 실행 될 것이다.)



5. 다운 받은 exe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뜬다.



6. 저 부분을 눌러 Github 로그인을 하자.



7. 로그인을 하고 2가지 정도 체크할께 있는데 그걸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뜬다.



8. 이제 아까 만들었던 Repository에 들어가서 다시 빨간 버튼을 누른다.



9.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한 파일로 열면 된다. (GithubDesktop.exe 열기 클릭)



10. 그럼 아래와 같이 뜨는데 여기서 Local path를 보고 기본 Github 폴더를 만들고 안에 안넣은다면 직접 새로 만들어 넣어주면 된다.



11. Clone 버튼을 누르면 Clone이 되고 그 작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뜬다.



다음 글에선 파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하겠다. (commit, push, pull)

반응형

'기타 > Git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에서 Github연동하기  (2) 2019.01.03
2. 깃허브 학생팩(Education) 신청하기  (0) 2018.12.26
1. Github 시작하기  (0) 2018.12.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