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Archives
03-28 17:43
관리 메뉴

tony9402

Visual Studio에서 Github연동하기 본문

기타/Github

Visual Studio에서 Github연동하기

ssu_gongdoli 2019. 1. 3. 01:40
반응형


어느 오픈채팅방에서 Visual Studio 에서 Github 연동 얘기가 나와 Visual Studio에서 Github 연동하고 Visual Studio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커밋, 푸시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겠다.



먼저 Visual Studio에서 Github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다운 받아야 할께 있다.

 

Visual Studio Installer를 키고 수정(업데이트 버튼이 있으면 업데이트 후 수정을 누르면 된다.) 버튼을 클릭하고 개별 구성 요소를 눌러

 코드 도구 부분에 Visual Studio용 Github 확장을 누르고 오른쪽 밑에 수정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운을 완료하였으면 Visual Studio를 실행하자. 실행하면 처음 화면에 밑에 사진에 Github를 클릭하는 곳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클릭하자.





클릭을 하면 Github에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뜰 것이다.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위 창을 닫자.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보기 텝에서 팀 탐색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꼭 오른쪽이 아니여도 어디엔가..)에 뜰 것이다. 여기에서 Create를 클릭하자. (Create는 Github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드는거라고 보면 된다.)




Create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창이 뜨는데 박스 안에 설명이 되어있는 것처럼 넣으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 두가지, Github에 이미 존재하는 프로젝트(Repositories)명으로 하면 안되고, 프로젝트(Repositories) 폴더 생성한 위치를 꼭 기억하자.)





완료가 되었으면 Create 버튼을 누르자. 이제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해보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까 위에서 프로젝트(Repositories) 폴더 생성한 위치 안에 만들어야 한다.




난 간단한 예시로 백준에서 A + B 문제 소스를 만들었다.





이제 아래 사진과 같이 팀 탐색기에서 변경 내용으로 바꾸고 커밋 내용을 적은 다음 모두 커밋을 누르면 된다.



커밋을 끝났다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뜰 것이다. 여기서 동기화를 누르자.



동기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동기화로 이동한다. 여기서 푸시를 누르면 된다.




이제 Visual Studio에서 소스코드를 만들어 Github에 commit하고 push까지 해보았다. 제대로 되었는지 Github에서 확인해보자.


들어가보니 제대로 push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기타 > Git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Github Desktop을 이용해보자.  (0) 2019.01.15
2. 깃허브 학생팩(Education) 신청하기  (0) 2018.12.26
1. Github 시작하기  (0) 2018.12.25
Comments